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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펙 후원하고 귀여운 뱃지 받기

공지사항

2025-09-28 업데이트 안내N

● 모험섬 타이머가 간헐적으로 비정상 작동하던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2025-09-22 로펙 1차 리뉴얼 안내

안녕하세요, 개발자 청염각입니다.
로펙의 1차 리뉴얼이 진행되었습니다.

1. 메인 페이지 리뉴얼
2. 랭킹 페이지 리뉴얼
3. 도구 페이지 신설

[도구 페이지]
현재 "기여도 계산기" 하나만 제공됩니다.
추후 업데이트를 통해 유저분들이 필요로 하는
많은 기능들이 하나씩 추가될 예정입니다.

2차 리뉴얼은 꽤 오랜 시간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저희 개발팀이 열심히 작업하여 최대한 빠른 시일내로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5-09-06 핫픽스 안내

● 아크그리드 오류 수정
특정 상황에서 아크그리드의 밸류가 정상 적용되지 않는 오류 수정

2025-09-06 업데이트 안내

● 계산식 수정
엘릭서, 초월, 악세 효율 계산식을 수정했습니다.
점수와는 관련 없습니다.
● 아크그리드 개선
아크그리드 활성화로 세팅 및 딜지분에 변동이
생기는 직업군 중, 일부 직업의 개선 조치를 진행하였습니다.

2025-09-03 업데이트 안내

● 시뮬레이터 인게임 전투력 재개
아크그리드 밸류 적용 작업을 완료하여, 다시 예상 인게임 전투력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혹시 모를 오류를 대비해 100% 맹신하지는 말아주세요.
더하여, 시뮬레이터에 아크그리드를 조율할 수 있는 기능은 시간이 다소 걸릴 예정입니다. 늦어도 2~3주 이내를 목표로 하고 있으니 조금만 기다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025-08-28 업데이트 안내

● 아크그리드 버그 수정
쿨감 옵션의 밸류가 잘못 계산되는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 팔찌 계산식 오류 수정
팔찌 계산식에 추가적인 오류가 발생하여 수정하였습니다. 점수와는 관련 없습니다.

2025-08-27 업데이트 안내

● 아크그리드 버그 수정
1. 특정 조건에서 점수가 크게 뻥튀기 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2. 특정 조건에서 점수가 감소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3. 서폿 직업군의 아크그리드 밸류가 정상 적용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19:10 추가)

● 달성 최고점수 기록 초기화 안내
동시 다발적 점수 펌핑 현상으로 인해, 1700레벨 이상 딜러 캐릭터들의 달성 최고 점수 기록을 초기화하였습니다.

2025-08-25 업데이트 안내

● 아크그리드 버그 수정
일부 상황에서 아크그리드 점수가 정상 적용되지 않는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 시뮬레이터 아크그리드 체크박스 버그 수정
시뮬레이터에서 아크그리드 체크박스 해제시, 팔찌의 악추피 점수가 함께 제거되는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 팔찌 계산식 수정 안내
08.23 아크그리드 업데이트와 함께 팔찌 계산식을 소폭 수정하였으나, 이를 공지에 누락하고 말았습니다.
점수와는 아무런 연관이 없으며, 팔찌 효율 계산식을 조금 더 정교하게 수정하였습니다

2025-08-23 핫픽스 안내

● 악마&대악마 추가 피해 상시 적용
악추피 체크박스를 제거하고 상시 적용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아크그리드 체크박스 추가
더퍼스트 유저분들을 위해 아크그리드를 해제할 수 있는 체크박스를 추가하였습니다.
점수 왼쪽 상단의 체크박스 해제시, 아크그리드의 모든 점수가 해제됩니다.

2025-08-23 업데이트 안내

● 유의사항 안내
현재 아크그리드 이슈로 인해 시뮬레이터의 "인게임 전투력" 항목이 정상 작동하지 않습니다. 이용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 아크그리드 반영
모든 아크그리드의 밸류가 로펙 점수에 반영됩니다.
딜러 / 서폿 모두 적용됩니다.
로펙에서 제공하는 아크그리드의 계산 로직은 아래와 같습니다.

[인게임 전투력과 같은 부분]

1. 질서 코어
아크그리드 코어는, 캐릭터마다 매커니즘과 플레이 스타일이 크게 바뀌는 시스템입니다.
이는 캐릭터마다, 그리고 코어마다도 밸류가 크게 나뉩니다.
실질 딜증 수치를 구하기까지 시간이 아주아주 오래 걸리는 것은 물론이고,
실제 딜증을 적용하더라도 직업/코어간 유불리가 발생할 확률이 굉장히 높은 시스템입니다.
그래서 인게임 전투력의 로직을 분석해 동일한 수치를 제공하도록 진행하였습니다.

[인게임 전투력과 다른 부분]

1. 코어 포인트에 따른 점수 반영
현재 질서의 해/달 중 하나만 착용했을 경우, 14P를 달성해도 해당 효과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인게임에서는 이렇게 "운명"효과를 쓸 수 없어도, 전투력이 상승합니다.
로펙에서는 착용 코어를 감지하여 질서의 해/달을 함께 착용했을 때에만 14P 이상에 해당하는 밸류가 적용되도록 설계했습니다.
10P까지는 둘 중 하나만 착용하여도 적용 됩니다.

2. 혼돈 코어
혼돈 코어가 제공하는 모든 옵션들을 대부분 실제 딜증에 맞추어 제공합니다.
생각보다 옵션의 가짓수가 많아 다소 고된 작업이었는데요.
치적/치피처럼 캐릭터마다 밸류가 다른 옵션들의 경우, 기존의 악세등과 같이 보편적 딜증값을 제공합니다.
보편적인 딜증값이 적용되는 옵션들의 0.1%당 밸류는 악세와 같습니다.

3. 젬
각 옵션에 따른 수치를 인게임 전투력보다 조금 더 정교하게 실질 딜증에 맞게 제공합니다.

● 이후 업데이트 우선 순위
1. 아크그리드로 인해 신규 스킬 채용시, 보석 딜지분이 제대로 반영되지 않습니다.
이 부분은 최대한 열심히 해결해나갈 예정이며, 문의를 보내주시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2. 시뮬레이터에서 아직은 아크그리드 조작이 불가능합니다.
현재 로펙은 간단한 리뉴얼 준비 등 작업량이 많은 상태로, 로드맵상 우선순위는 약간 후순위로 밀려있습니다.
아크그리드 전체 개방이 완료되기 전에는 어떻게든 해보겠습니다.

2025-08-19 핫픽스 안내

● 소수의 잔재 블레이드 세팅에서
보석 점수가 소폭 뻥튀기 되는 이슈를 수정했습니다.
최고 점수 초기화는 1:1문의를 통해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2025-08-04 핫픽스 안내

● 서폿 전투력 시뮬레이팅 오류 수정
   - 상의 최생 엘릭서 밸류를 제대로 계산하지 못하는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로스트아크 API가 펫효과와 방범대 도감을 제공하지 않기 때문에
   펫 최생 5%, 방범대 최생 2%를 기준으로 계산합니다.
   실제 세팅이 위와 다를 시, 시뮬레이터 전투력 계산 결과에 오차가 발생할 수 있습니
   다.

2025-08-03 업데이트 안내

● 서폿 전투력 시뮬레이팅 기능 업데이트
   - 이제 서폿도 시뮬레이터에서 예상 전투력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폿의 경우 최대 생명력이 전투력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레이드 입장 혹은 항해 등의 변수가 상당히 많습니다.
   최대한 검토를 하긴 했으나, 불가피한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문의를 보내 주시면 최대한 빠르게 조치할 예정입니다.
   맛있게 써주세요. 감사합니다.

2025-08-01 핫픽스 안내

● 서폿 점수 일시적 계산 오류 현상 수정
   - 금일 패치로 인해 서폿 보석 계산이 잘못 이루어져, 점수가 일시적으로 펌핑 된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달성 최고 점수 초기화는 차주 월요일에 일괄 진행될 예정입니다.
   불편드려 정말 죄송합니다.. ㅠㅠ

2025-08-01 업데이트 안내 (서폿 점수 초기화)

● 서폿 직업군이 중복된 보석을 착용할 경우 점수가 과도하게 상승하는 오류 수정
   - 최근 적지 않은 빈도로 발생하는 서폿 달성 최고 기록 뻥튀기 이슈의 원인이
   위 사항일 것이라고 내부적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확실한 원인을 찾아서 해결하는 게 당연히 정답이지만, 여러 요인으로 다소 어려운
   상황이라, 의심되는 요소들을 하나하나 찾아 나가며 해결해야할 것 같습니다.

   이번 버그 수정으로 인한 결과 추이를 지켜보기 위해, 레이드가 얼추 마무리 되는
   차주 월요일(08.04) 저녁에 서폿 최고 기록 초기화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ㅠㅠ

2025-07-24 업데이트 안내

● 서폿 직업군의 방어구 품질이 케어력에 반영되지 않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2025-07-20 업데이트 안내

● 특정 직업군의 딜지분 데이터와 계산식을 수정 및 추가했습니다.
   - 체술 인파
   일망타진 겁화 대신 심판 작열을 채용하는 빌드 추가

   - 죽습 호크아이
   크레모아 지뢰를 채용하는 빌드 추가

   - 유산 스카우터 & 충동 데모닉
   보석 계산식에 "싱크 스킬" 및 "악마 스킬"만 포함되도록 수정

서폿 달성 최고 점수 기록 초기화 안내

안녕하세요, 개발자 청염각입니다.
현재 서버 이슈 등으로 인해, 서폿 직업군의 달성 최고 점수가 잘못 저장되는 케이스가 다수 발견되었습니다.
오저장률은 5% 내외로 추정되고 있어 중앙값 데이터 등에는 큰 영향이 없을 것으로 예상되오나
최상위권 유저의 경우 랭킹 산정 등에 이슈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부득이하게 초기화 작업을 한번 더 진행할 예정입니다.
예정 초기화 시각은 오후 8시 쯤입니다. 감사합니다.

2025-07-16 업데이트 안내

● 달성 최고 점수 초기화
   - 아래 패치 내역들로 인해 달성 최고점수 초기화를 진행했습니다.

● 서폿 1차 개편
   - 이전 임시조치로, 서폿의 깨달음 포인트 밸류를 높여 점수를 상향 조정했었습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서폿의 '깨달음 포인트' 밸류를 제거하고, 각 노드(메인, 사이드)의
   실제 효율을 토대로 버프력을 계산한 뒤, 그에 맞춰 점수를 제공합니다.

   더하여, 임시조치로 과하게 뻥튀기된 서폿의 점수 스케일을 소폭 하향조정 했습니다.
   스케일은 추후 몇차례 더 조정될 수 있으며, 최대한 빠르게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큰 문제가 없다고 판단시 이대로 유지하겠습니다.

● 서폿 기준 딜러 변경
   - 상세정보에 표기되는 '버프력'의 기준이 되는 딜러의 스펙을 현재 엔드스펙에 맞춰 상향했습니다. (점수와 무관합니다.)

● 공이속 팔찌 하향 조정
   - 공이속 팔찌의 딜증 밸류를 소폭 하향했습니다.

● 랭킹 추가
   - 메인 페이지에 임시로 랭킹 데이터를 추가했습니다.
   추후 조금 더 깔끔하게 정리하여 별도 페이지를 구현할 예정입니다.

2025-07-13 업데이트 안내

● 딜러 직업군 전투력 시뮬레이팅 기능 업데이트
   - 이제 시뮬레이터를 통해 예상 전투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선 딜러 직업군만 제공되며, 인게임의 소수점 처리 방식을 정확히 파악할 수 없어
   1/100 단위로 약간의 오차가 존재할 수 있으니, 감안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더불어, 제가 미처 발견치 못한 기타 오류가 존재할 수 있습니다.
   오류 발생시 문의 주시면 최대한 빠르게 처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서폿의 경우 점수 개편 작업과 함께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7/23 까지 완성을 목표로 하고 있으나, 확답드리긴 어려운 상황입니다.
   가급적 맞출 수 있도록 열심히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관련 데이터를 공유해주신 귀인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서폿 계산식 개편 사전 안내

안녕하세요, 개발자 청염각입니다.
이번 로스트아크의 서폿 개편 패치로 인해 서폿 직업군의 깨달음 노드의 밸류 및 효율에 큰 변화가 일어났습니다.
현재 계산식을 전면적으로 재검토하여 한번 갈아 엎을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지금 제공되는 점수는 유저 여러분의 편의성을 위하여 기존 계산식에 깨달음 밸류값을 약간 높인 수준의 임시처리가 되어있는 상황입니다.
곧 각 깨달음 노드의 정확한 수치 및 밸류를 수치로 정립하여 계산식에 도입할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2025-06-28 업데이트 안내 - 2

● 서폿 직업군 깨달음 포인트 오류 수정
   - 서폿 직업군의 깨달음 포인트가 일정 수치 미만일 경우 점수가 대폭 하락 하는 이슈 수정

● 서폿 직업군 깨달음 밸류 재조정
   - 서폿 직업군의 깨달음 포인트 밸류를 조정하였습니다. 깨달음 포인트가 일정 수치 아래일 경우 점수가 소폭 하락할 수 있습니다.

현재 서폿 대격변으로 점수가 자주 변동하고 있습니다. 죄송합니다.
빠른 시일 내로 조정 작업을 마무리하여 점수를 안정화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2025-06-28 업데이트 안내

안녕하세요, 개발자 청염각입니다.
대규모 패치 이후, 계속된 대응 작업으로 인해 현재 어느정도 정상화가 완료 되었습니다.

이번 패치를 통해 서폿 직업군이 정말 대격변 수준으로 바뀌었는데요.
이로 인해 계속해서 점수가 들쭉날쭉하는 점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 드립니다.

현재 깨달음 노드의 점수 반영 부분에서 오류도 발생하고 실수도 발생하여 계속해서 점수가 오르락 내리락 했습니다만
금일 패치로 인해 어느정도 정상 궤도에 올랐고, 큰 이슈가 없다면 이대로 픽스가 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서폿 깨달음 노드 오반영 이슈 해결
   -서폿 직업군의 깨달음 포인트 밸류가 점수에 정상적으로 반영되지 않는 이슈를 해결했습니다.

● 서폿 팔찌 효율 계산식 수정
   -서폿 직업군의 팔찌 효율 계산식을 재작성하여 수치를 안정화 하였습니다. 점수에는 영향 없습니다.

로스트아크 대규모 패치에 따른 안내사항

안녕하세요, 개발자 청염각입니다.
금일 로스트아크의 대규모 패치가 진행되었습니다.
이에 따른 api 구조가 대폭 변경 되었고, 대응 작업을 열심히 진행 중입니다.
현재 검색이 안 되던 문제는 해결을 완료하여 검색이 가능한 상태입니다.
단, 시뮬레이터는 현재 악세서리 정보를 제대로 불러오지 못하는 오류가 있습니다.

시뮬레이터, 서폿 개편, 밸런스 패치, 신직업 등 조속히 대응을 완료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5-05-25 업데이트 안내

● 진화 카르마 랭크가 점수에 포함됩니다.
   진화 카르마로 획득한 진피, 낙인력, 최생이 점수에 포함됩니다.
   시뮬레이터에서도 진화 카르마를 조율할 수 있습니다.
   진화 카르마 등록하러 가기

● 서폿 중앙값 오류 수정
   서폿 직업군의 중앙값이 '수집 중'으로 뜨던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 캐릭터 공격력 계산식 오류 수정 및 고도화 작업
   공격력을 계산식의 서순 문제로 발생한 약 0.1~0.2% 정도의 오차를 바로잡았습니다.

● 서폿 팔찌 딜증 오류 수정
   서폿 이중옵 팔찌를 착용한 딜러의 점수가 다소 뻥튀기 되던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 딜지분 데이터가 없는 직업군의 보석 점수 오류 수정

● 시뮬레이터에서 딜러 세팅 서폿의 상세정보가 서폿용으로 뜨던 이슈 수정

● 모바일 페이지에서 상세정보 아이콘이 제대로 뜨지 않던 이슈 수정

● 중앙 검색창 추가

진화 카르마 사전 등록기간 안내

안녕하세요, 개발자 청염각입니다.
펫효과와 방범대가 존재하는 이상, 진화 카르마 알고리즘의 정확도 100% 달성은
어렵다고 판단했습니다.
그러나 아주 간단한 조건을 추가하면, 완벽하게 추출이 가능합니다.
아래 링크를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

진화 카르마 등록 방법 안내

진화 카르마는 2주 간의 사전 등록 기간을 거친 후 점수에 적용할 예정입니다.
사전 등록 기간이 끝나도 언제든지 등록 및 갱신이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2025-05-21 라이브 방송 LOPEC-ON 안내

안녕하세요, 로펙 개발자 청염각입니다.
오늘 오후 7시에 라이브 방송을 진행해볼 예정입니다.

1. 라방 후기
2. 환산 개발자가 보는 현 보석 시스템의 문제점
3. 앞으로 로펙의 방향

현재 로스트아크의 보석 시스템은 정말 치명적인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는 편입니다.
그래서 오늘 방송은 약간 매운맛이 될 것 같습니다.

많관부!

방송 링크는 여기를 클릭!

2025-05-13 업데이트 안내

● 몇 직업군의 딜지분 데이터를 추가 및 정리하였습니다.

● 팔찌 효율 계산식의 오류를 발견하여 수정하였습니다.
   최종 점수에는 영향 없습니다.

시뮬레이터 분석기 출시 안내 (Feat.해널)

● 시뮬레이터 분석기 확장프로그램이 출시되었습니다.
궂은 작업을 도맡아 해주신 개발자 '해널'님께 매우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확장 프로그램은 크롬에서 사용 가능하며, 아래 링크에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로펙 시뮬레이터 분석기

2025-05-07 핫픽스 안내 (03:10 내용 추가)

● 금일 로스트아크 밸런스 패치 대응 안내
   - 금일 밸런스 패치로 크게 구조가 개선된 직업군의 보석 점수를
   로그스케일 평균으로 계산하도록 변경했습니다.
   - 적용 직업군 : 비기, 사시, 교감

● 오의 배마 보석 점수 뻥튀기 이슈 안내
   - 오의 배마의 보석 점수가 과도하게 적용되던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이로 인해 달성 최고 점수 초기화가 필요하신 경우, 문의 주시면 즉시 처리해드리겠습
   니다.
  
   더하여, 오의 배마 역시 이번 밸런스 패치로 구조 개편이 일어났습니다. 현재 기존 데
   이터를 제거하고 평균 계산으로 제공할 정도로 대격변이 일어났는지 검토 중에 있습
   니다. 감사합니다.

2025-05-07 핫픽스 안내

● 도약 포인트 점수 하향
   - 서폿 직업군의 도약 62~68 포인트 구간 점수를 하향 조정했습니다.

● 시뮬레이터 오류 수정
   - 팔찌 특성 수치 변경시 가동율 및 버프력이 변하지 않는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 서폿 아덴 획득량 목걸이의 밸류에 대한 안내
   - 현재 아덴 획득량 목걸이 및 낙인력의 밸류는, 제가 임의로 점수를 부여한 것이 아닌
실 효율로 계산되게끔 계산식이 설정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스펙에 따라 낙인력의 효율이 더 좋을 수도, 아덴 획득량의 효율이 더 좋을 수도 있는 상황입니다.
물론 목걸이의 영향을 받지 않는 아덴 수급기가 존재하는 것도 사실입니다만
해당 사항을 적용할 경우 직업간의 유불리가 생기고, 계산식이 편향적으로 적용되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이 문제점에 대해서는 인지를 하고 있는 상태이며, 꼼꼼히 검토해보고 추후 개선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면 즉시 적용하도록 하겠습니다.

2025-05-06 핫픽스 안내

● 시뮬레이터 진입시 점수 변동 오류 수정
   - 시뮬레이터 진입시 점수가 상승/하락하는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 일부 광휘의 보석 오류 수정
   - 특정 스킬에 광휘의 보석 착용시 점수가 크게 하락하는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 팔찌 효율 계산식 오류 수정
   - 딜러 및 서폿의 팔찌 계산식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 점수에는 영향이 없습니다.

● 악세 효율 계산식 오류 수정
   - 악세 효율 계산식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 점수에는 영향이 없습니다.

● 에테르 포식자 효율 관련 안내
   - 현재 에테르 포식자의 효율을 대폭 하향한 상태입니다.
   - 다만 하향 폭이 너무 크다고 판단되어, 다시 소폭 상향을 진행했습니다.

2025-05-06 업데이트 안내

● 서폿 대개편
   - 서폿 대개편이 완료되었습니다.
   - 계산식과 구조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아래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 서폿 계산 방식

● 보석 프리셋 저장 기능 추가
   - 보석 정보를 저장/로드 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 PC 및 모바일에서 각각 저장하셔야 합니다.
   - 프리셋은 현재 하나만 제공되고 있습니다.

● 악추피 팔찌 점수 오적용 이슈 수정
   - 악추피 팔찌의 점수가 한 단계 높은 등급으로 적용되는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 최대 점수 초기화가 필요하신 경우, 문의시 즉시 처리해드리겠습니다.
   - 죄송합니다. ㅠㅠ

● 악추피 체크박스 추가
   - 스펙포인트 좌측 상단에 악추피 체크박스를 추가하였습니다.
   - 체크시 악마&대악마 추가피해 옵션이 포함된 점수가 출력됩니다.
   - 달성 최고 점수에는 반영되지 않습니다.

● 보석 계산 로직 변경
   - 딜지분 데이터가 없는 캐릭터 & 쿨감 보석은 단순한 평균값으로 제공해왔으나,
   이제 로그스케일 평균값을 제공합니다.
   - 레벨이 높은 보석의 가치가 올라가고, 낮은 보석의 가치가 내려가게 됩니다.

● 타직업 보석의 평균 산출 포함 이슈 수정
   - 공증을 위해 착용한 타직업의 홍염/작열 보석이 평균 산출에 포함되어
   착용시 오히려 점수가 내려가게 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시뮬레이터 페이지 상세정보 추가
   - 시뮬레이터에 상세정보 박스를 추가하였습니다.

● 에스더 무기 상향
   - 에스더 결속 효과로 인한 딜/버프 증가율을 감안하여,
   에스더 무기 착용시 아주 약간의 추가 점수를 받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광고 차단 프로그램 충돌 이슈 해결
   - 광고 차단 프로그램 사용시 검색이 불가한 현상 해결

서폿 대개편에 따른 안내 및 권고

안녕하세요, 개발자 청염각입니다.
늦어도 열흘 이내에, 서폿 대개편 업데이트가 진행 될 예정입니다.
현재 로펙의 서폿 점수는 아무래도 불합리하거나 이상한 부분이 많은 것이 팩트입니다.
죄송합니다.

대개편을 진행하게 되면 근본적인 계산 로직부터 점수 스케일 등,
정말 모든 게 싹 다 갈아엎어질 예정입니다.

따라서 지금의 로펙을 기준으로 스펙업을 하시거나 세팅을 맞추시는 것은
절대 권장드리지 않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듯 늦어도 열흘 이내에 작업을 완료할 예정이라,
조금만 기다려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2025-04-25 업데이트 안내

● 로펙의 소중한 후원자분들을 위한 뱃지가 추가되었습니다.
   이제 닉네임 옆에서 귀여운 친구들을 만나보세요!

● 브라우저 자동 번역기능으로 인한 시뮬레이터 오류 현상 수정
   파이어폭스, 크롬 등에서 시뮬레이터 배열이 무너지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광고 차단 프로그램 유니콘과 충돌 이슈 안내

● 현재 유니콘 사용시 검색이 불가한 이슈가 있습니다.
   저희도 원인 파악이 어려워 오류 해결에 다소 난항을 겪고있는 상태입니다.
   정말 죄송하지만 원활한 사용을 위해 화이트리스트 등록 혹은 잠시 꺼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더불어, 현재 다른 광고 차단 프로그램과는 충돌이 없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2025-04-22 업데이트 안내

● 로펙딸깍의 '딸깍 검색' 베타서비스를 시작합니다.
   서버 부하 및 오류 파악을 위해 진행되는 베타 서비스이며,
   불시에 종료될 수 있습니다.

   인게임 내에서 Alt + PrintScreen키를 누른 뒤, 사이트에서 '딸깍' 버튼을 눌러
   사용 가능합니다.
   파티 입장 후에만 사용 가능하며, 들어가기 전 미리 확인하는 용도로는 사용이
   불가합니다.

● 공이속 팔찌 상향 조정
   공이속 팔찌의 밸류를 크게 상향조정하였습니다.
   음속돌파, 돌격대장 및 전체 특성을 고려하지 않고 모든 직업에게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 카르마 알고리즘 6차 고도화
   알고리즘 고도화를 진행했습니다.
   마무리 단계로 예상하고 있었으나, 아직도 간헐적 오류가 많아 점수 적용은 잠시 미뤄
   질 예정입니다. 죄송합니다.

2025-04-19 업데이트 안내 - 2

● 진화 카르마 알고리즘 5차 고도화
   알고리즘 고도화를 진행했습니다.
   슬슬 마무리단계로 예상되오며, 추정치 오류시 즉시 문의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랭킹 정보 추가
   DB 서버 정리 작업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어, 랭킹 정보를 다시 추가하였습니다.

● 서폿 직업군 최고 점수 미갱신 이슈 수정
   최고 점수를 갱신했음에도 상세정보에 제대로 표기되지 않는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 네비게이션 바에 중앙값 항목을 추가
   이제 공지사항을 보지 않더라도 구간 별 중앙값을 간편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025-04-19 업데이트 안내

● 진화 카르마 알고리즘 4차 고도화
   알고리즘 고도화를 진행했습니다.

● 서폿의 딜러 환산 점수 로직 수정
   서폿 직업군의 딜러 환산 점수 로직을 수정하였습니다.
   대개편을 진행하기 전, 조금 더 원활한 사용성을 위해 개선하였습니다.

2025-04-18 업데이트 안내

● 간헐적으로 점수가 하락하던 이슈를 해결하였습니다.
   최고 점수일 때의 특성합 값을 DB에 저장하고, 해당 값을 불러와 계산합니다.
   혹여라도 점수 하락 이슈가 발생한다면 1:1문의를 부탁드립니다!

● 보석 딜지분 데이터 수정
   특정 직업군의 세팅 케이스를 추가하여, 딜지분이 적용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이슬비 직업군의 특정 세팅에 보석 점수가 과도하게 적용되던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오류의 정상화지만, 점수가 떨어지신 점에 대해 깊히 사과드립니다.
   달성 최고 점수 초기화는 문의 주시면 곧바로 처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025-04-17 업데이트 안내

● DB서버 이전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기본 검색 속도가 더욱 쾌적해집니다.
   이제 피크시간에도 이전보다 훨씬 빠른 검색 속도를 제공합니다.
   랭킹 정보는 약 3-5일간 제공이 되지 않을 예정입니다. 양해바랍니다.

● 악세서리에 관한 정보를 추가 및 개편하였습니다.
   상세정보에 악세로 얻은 딜증 수치를 제공합니다.
   해당 항목은 악세로 얻은 힘민지+특옵이 전부 포함된 전체 딜증 수치입니다.
   악세서리 라벨을 품질 대신 힘민지 퍼센티지를 표기하도록 수정했습니다.
   힘민지 퍼센티지 라벨은 T4 악세 및 3연마 기준으로 제공합니다.

● 작일 잠수함 패치로 인한 점수 뻥튀기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일부 "수라" 직업군의 보석 딜증이 과도하게 적용되는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이로 인해 달성 최고 점수가 과도하게 높아지신 경우, 문의를 주시면 즉각 처리해드리겠습니다.
   불편을 끼쳐드려 매우 죄송합니다.

2025-04-16 업데이트 안내

● 로펙의 신기능 "로펙 딸깍"이 추가되었습니다.
   공대장님들을 위한 속도 이슈 없는 초간단 간이 검색기 입니다.
   사이트 내에 떠다니는 돋보기 아이콘을 통해 이용 가능합니다.
   로펙딸깍을 켜지 않고 아이콘인 상태에서 자유롭게 이동 가능합니다.
   자동 검색인 "딸깍"의 베타서비스는 빠른 시일내로 선보이도록 하겠습니다.

   딸깍 기능 시연 영상

2025-04-15 라이브 방송 LOPEC-ON 안내

안녕하세요, 로펙 개발자 청염각입니다.
금일 오후 8시에 라이브 방송을 진행해볼 예정입니다.
그동안 많이 보내주셨던 질문들에 대해 상세히 설명드리는 시간도 갖고
로펙 신기능 소개도 예정되어 있습니다.
많관부!

방송 링크는 여기를 클릭!

2025-04-12 업데이트 안내

● 점수가 간헐적으로 하락하는 이슈
   - 해당 이슈는 항해 및 섬에 입장시 특성합이 낮아져 발생하는 이슈입니다.
   최고 점수일 때보다 특성합이 낮으면 점수가 빨갛게 표시되도록 수정했습니다.
   (단, 이 패치 이후 최고점수 상태로 검색이 한 번은 되어야 합니다 ㅠㅠ)
   로펙의 api 데이터 갱신주기가 굉장히 빠르기 때문에 발생하는 반동이라 생각해주시
   면 매우 감사하겠습니다.

● 일부 직업군 메인 화면과 시뮬레이터의 점수가 다른 오류 수정

2025-04-09 22:44 핫픽스 안내

● 서폿의 딜러 환산 점수 로직 수정
   - 서폿의 딜러 환산 점수 로직을 수정하였습니다.

● 보석 딜지분 버그 수정
   - 특정 직업군의 세팅 케이스를 추가하여, 딜지분이 적용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2025-04-09 02:30 핫픽스 안내

● 진화 카르마 알고리즘 3차 고도화
   - 알고리즘 정확도를 또 다시 상승시켰습니다.
   현재 기준 랭크 추론 정확도가 99% 이상에 도달하였으며, 다를시 꼭 제보 부탁드립니다.
   더불어 제보 전 갱신을 한번 꼭 해보시길 부탁드려봅니다.

2025-04-08 22:57 핫픽스 안내

● 진화 카르마 알고리즘 2차 고도화
   - 알고리즘 정확도를 또 다시 상승시켰습니다.
   추후 점수 적용시 랭크를 기준으로 책정될 것이기에, 랭크만 표시되도록
   변경했습니다.
   현재 기준 랭크 추론 정확도가 99%에 가까우며, 다를시 꼭 제보 부탁드립니다.
   더불어 제보 전 갱신을 한번 꼭 해보시길 부탁드려봅니다.

● 보석 딜지분 버그 수정
   - 특정 직업군의 세팅 케이스를 추가하여, 딜지분이 적용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2025-04-08 19:54 핫픽스 안내

● 진화 카르마 알고리즘 수정
   - 의도적으로 카르마 레벨을 뻥튀기하지 못하도록 조정했습니다.
   - 더하여, 알고리즘을 강화하여 정확도를 대폭 상승시켰습니다.

2025-04-08 14:15 핫픽스 안내

● 검색이 되지 않는 오류 수정
   - 특정 직업군 및 캐릭터가 검색되지 않는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 모바일 다크모드 오류 수정
   - 예상 카르마가 모바일 다크모드에서 보이지 않는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2025-04-08 업데이트 안내

● 진화 카르마 추정 알고리즘 추가
   - 점수에는 아직 적용 안 됩니다!
   역산을 통해 진화 카르마 랭크를 추정하여 계산한 뒤 표시합니다.
   검증이 필요한 알고리즘으로, 많은 제보 부탁드립니다.

● 캐릭터 랭킹 정보 추가
   - 캐릭터 검색시 표시되는 전체 랭킹 / 직업 랭킹 정보에 데이터를 추가하였습니다.
   랭킹은 매 시 정각을 기준으로 5분마다 갱신됩니다.
   표본이 아직은 그리 많지 않은 관계로, 당분간은 재미로만 봐주세요.
   최초검색 캐릭터일 경우 "수집중"으로 표시됩니다. 랭킹 갱신 후 정상화됩니다.
   전체 리더보드 업뎃은 예비군 다녀와서 하겠습니다...

● 팔찌 힘민지 오적용 버그 수정
   - 팔찌 옵션 중 본인 직업군에 적용되지 않는 스탯이 점수에 적용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이로 인해 달성 최고 점수가 뻥튀기 된 경우, 제보 주시면 초기화 해드리겠습니다.
   제보처는 사이트 하단의 1:1문의 혹은 디스코드를 부탁드립니다.

● 팔찌 일부 옵션 딜러 미적용 이슈 수정
   - 서폿용 이중 옵션이 딜러에게도 적용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시뮬레이터 버그 수정
   - 악세 등급을 올렸을 시 깨달음 포인트가 상승하도록 수정했습니다.

● 보석 딜지분 버그 수정
   - 특정 직업군의 보석 딜지분이 제대로 적용되지 않는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보석 딜지분의 경우 제보 주시면 최대한 신속히 처리해드리고 있습니다.

2025-04-07 업데이트 안내

● 서폿 점수식 및 팔찌 효율 개편
   - 서폿 점수식을 대거 개편하였습니다.
   점수 변동이 잦은점 진심으로 사죄드립니다.
   각인 효율을 대거 수정하고 팔찌 계산식을 재정립했으며, 이로 인해 전체적인 점수
   하락이 발생했었습니다.
   잦은 점수 하락으로 불편하실 점을 고려햐여, 기존 적용중이던 서폿의 점수 스케일
   계수를 조정하여 약간 더 높아질 수 있도록 조정하였습니다.
   진짜로 죄송합니다. 개편 초기다보니, 양해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딜러 중앙값 데이터 추가
   - 현재 자신의 레벨 구간에 맞는 중앙값이 표시되도록 업데이트했습니다.
   - 서폿은 계산식 개편으로 인해 데이터 추가 수집이 필요하여, 완료되는 대로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 기타 수정사항
   - 특정 캐릭터에게 딜지분 데이터가 적용되지 않는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강무" 데헌의 명칭을 "전탄" 데헌으로 수정했습니다.
   - 몇 직업들의 무효 각인 데이터를 수정하였습니다.
   - 딜러 팔찌 효율 표기 계산식을 수정했습니다. 점수엔 영향 없습니다.

2025-04-06 02:46 핫픽스 안내

● 장비가 상급재련 개방 레벨이 될 경우 최대치로 고정되는 버그 수정
   -상급재련이 개방될 경우 상급재련의 수치가 최대치로 선택되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모바일에서 메인 <=> 시뮬 이동시 pc페이지로 잠깐 이동되는 버그 수정
   -모바일페이지에서 네비게이션을 통해 메인 페이지 혹은 시뮬레이터 페이지로
   이동 시 PC 페이지로 잠시 이동되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2025-04-05 19:33 핫픽스 안내

● 악세 깨달음 수치로 인한 시뮬레이터 점수 하락 이슈 수정
   -품질이 낮은 악세의 카르마 계산이 잘못되는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 팔찌의 특성을 제대로 불러오지 못하는 오류 수정
   -표시에만 문제가 있던 것으로, 점수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2025-04-05 18:18 핫픽스 안내

● 시뮬레이터에서 각인 변경시 어빌리티스톤이 0/0으로 초기화 되는 버그 수정
   돌에 포함된 각인을 제거하는 경우 해당 값만 사라지도록 변경
   (ex. 예둔아드돌인데 각인에서 예둔을 빼는 경우)

● 시뮬레이터에서 투구/장갑에 서로 다른 엘릭서를 꼈는데도 35, 40 효과가 활성화되는 오류 수정

● 모바일에서 시뮬레이터 접속시 점수가 상이하게 뜨는 오류 수정

● 특정 직업의 보석 점수가 적용되지 않는 오류 수정

2025-04-05 16:57 핫픽스 안내

● 정말 죄송합니다.
   서폿 직업군의 공격력 계산 방식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기본 공격력만 들어가야 하는데, 실수로 전체 공격력으로 처리했습니다.
   이로인해 전체적으로 아주 약간의 점수 하락이 발생했습니다...
   정말 죄송합니다.

2025-04-05 업데이트 안내

로펙의 대규모 업데이트가 진행되었습니다.

● 점수 스케일이 조정됩니다.
  - 기존 너무 큰 단위의 점수가 불편하다는 의견이 많았고,
  인게임에서 주로 사용되는 점수컷에 맞추기 위해 스케일을 조정하였습니다.
  점수 계산식에는 변함이 없으며, 기존 점수에서 딜러의 경우 약 2000, 서폿의 경우
  1000으로 나눈 값으로 제공됩니다.

● 점수 계산식을 고도화 하였습니다.
  - 현재 로펙의 계산식은 "범용적인 딜 기댓값"과 "실제 딜 증가 효율"이 혼재되어
  있습니다.
  직업간의 격차를 발생시키지 않으면서 최대한 정확한 환산점수 제공을 위한
  방침입니다.

   로아의 특성상, 각 직업별로 소위 '정답'이라 불리는 세팅이 존재합니다.
   자율적으로 조금씩 변경은 할 수 있겠지만, 큰 틀을 벗어나지는 못합니다.

   직업 태생적으로 정해진, 바꿀 수 없는 요소들은 "범용적인 딜 기댓값"으로
   적용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치적, 치피, 각인 등을 예시로 들 수 있겠습니다.
   물론 같은 직업 내에서도 세팅에 따라 약간의 차이가 발생할 수는 있지만,
   앞서 말씀드렸듯 크게 벗어나지는 못하는 부분들입니다.
   질풍이 예둔을 쓸수 없고, 충단이 타대를 쓸 수 없으니까요.

   그리고 직업과 상관없이 본인의 세팅대로 바뀔 수 있는 요소들은
   "실제 딜 증가 효율"에 맞춰 계산됩니다.
   공격력, 무공, 추피같은 것들이 예시입니다.
   직업 태생적 차이가 아닌, 단순히 캐릭 자체의 세팅 차이로 수치가 바뀌는 요소들을
   뜻합니다.
   무기 강화 수치, 무기 품질, 엘릭서 등의 차이로 효율이 바뀌게 되죠?
   이런 요소들은 현재 해당 캐릭터의 효율에 맞춰 정확하게 계산되고 있습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해당 분류를 더욱 세분화하여 점수 계산식을 안정화하고 로펙의 점수
   가 조금 더 실제 딜량에 가까워질 수 있도록 조정하였습니다.

   더하여, 악마, 대악마 추피 팔찌의 점수가 조정됩니다.
   환산 점수 시스템은 보편적으로 최종 레이드에서 가장 많이 쓰이기 마련입니다.
   현 최종 레이드인 3막과 강습은 악추피가 적용되지 않는 레이드로,
   해당 팔찌의 점수는 거품이 심하다고 판단하였습니다.
   앞으로는 "최종 레이드"의 보스 계열에 맞춰, 해당 팔찌의 옵션을 유동적으로 조정할
   계획입니다.

● 보석 딜지분 데이터를 업데이트하였습니다.
   - 최신 데이터에 맞춰 보석 딜지분 정보를 업데이트하였습니다.
   혹시나 이해가 안 되거나 잘못된 부분이 있다면 제보 부탁드립니다.
   데이터가 확보되지 못한 직업군은 보석의 평균 레벨로 계산하여 점수를 제공합니다.

● 전체적인 디자인 리뉴얼을 진행했습니다.
   - 몇 가지 추가 기능이 생김에 따라, 사용자 편의성을 위해 디자인 리뉴얼을 진행했습
   니다.

● 원정대 조회 시스템이 추가되었습니다.
   - 검색한 캐릭터의 원정대 캐릭터 정보를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캐릭터 검색 후 "원정대" 탭을 통해 이용 가능합니다.
   주간 수급 골드량 등의 편의 기능 역시 빠른 시일내로 추가할 예정입니다.

● 시뮬레이터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캐릭터의 장비, 스펙을 사용자가 직접 조정하여
   점수가 어떻게, 얼마나 오를지 확인할 수 있는 시뮬레이터가 드디어 추가되었습니다.
   많은 사랑 바랍니다.

● 달성 최고 점수 조회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보석을 빼두는 등 세팅이 바뀌었을때 기존 점수를 확인할 수 있도록
   달성 최고 점수를 표시합니다.

● 랭킹 기능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 현재 서비스를 제공할 준비는 모두 완료 되었으나,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점수 스케
   일 및 계산식이 변경되어 새롭게 데이터를 수집해야 합니다.
   데이터가 충분히 확보되는 대로 곧장 업데이트 할 예정입니다.

로펙을 이용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건의 사항이나 버그 제보는 사이트 하단의 1:1문의 혹은 디스코드를 이용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5-01-23 업데이트 안내

서폿 고도화 작업이 완료되었습니다.
이번 고도화 내역은 아래와 같습니다.

- 계산식 정규화를 통한 각종 오류 수정
- 상시/풀버프 효율 고도화 (정확도↑↑)
- 팔찌 효율 계산식 수정
  (효율 표기만. 점수에 영향 없음)
- 서폿 각인 추가 점수 조정
   중갑/각성/전문의/최마증의 추가점수 소폭 하향
   폭발물 전문가 추가 (점수는 위 네 각인과 같습니다.)
- 깨달음 포인트 추가 점수 조정
   추가 점수 상한선은 깨포 80까지 입니다.
   단, 깨달음 물약 복용시엔 점수가 소폭 상승할 수 있습니다.
   (역산을 통해 카르마 랭크를 추측하기 때문입니다.)
- 큰 폭의 상향평준화로 인해 티어컷을 조정했습니다.
   세부정보 아래의 '레벨별 점수 통계'를 통해 확인해주세요.
- 서폿 직업군의 레벨별 점수 통계 지표는
   새롭게 데이터 수집 후 01.27에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2025-01-22 업데이트 안내

상급 재련 수치가 제대로 뜨지 않는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점수에는 영향 없습니다.)
점수 간소화 베타 테스트를 시작합니다.
확정이 아닌 말 그대로 임시 테스트이며, 사용 의견을 공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025-01-17 핫픽스

서폿 보석 정보가 올바로 뜨지 않는 현상 수정 (점수에는 영향 없습니다.)
보석이 종류별로 정렬되지 않던 오류 수정

2025-01-16 팔찌 효율 핫픽스 안내

팔찌 효율 계산식을 고도화 하였습니다.
효율 표기 계산식을 수정한 것이며, 최종 점수와는 관련이 없습니다.

2025-01-15 서폿 점수 업데이트 예정 안내

서폿 점수 고도화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개발은 완료되었으나, 이번에도 적지 않은 폭으로 점수 격변이 일어날 것 같아
너무 잦은 점수 변동은 지양하고자 업데이트를 미루게 되었습니다.
(이제 3막을 코앞에 둔 시점이기도 하고요.)
서폿 점수 고도화는 3막 사전 공대 모집이 마무리 된 후에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상시/풀버프 효율 정확도를 정말 100%에 가깝게 끌어올렸습니다. 기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번 고도화를 마지막으로 지금까지와 같은 격변은 이제 거의 없을 예정입니다.
예상 업데이트 날짜는 01.22~01.23 쯤입니다.

2025-01-14 핫픽스

- 특정 상황에서 엘릭서 계산식에 오류가 발생하는 버그 수정
- 보석 라벨 툴팁이 뒤로 한 칸씩 밀리는 오류 수정
- 서폿 팔찌에 따른 풀버프력 상승치에서 간헐적으로 오류가 발생하는 버그 수정

2025-01-13 업데이트 내역 (내용 추가!)

[22:35 추가 내용]
● 서폿 직업군의 점수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 예상치보다 하향 평준화가 크게 일어나 원인을 파악 후에 수정을 완료했습니다.
  - 해당 이슈로 발생한 팔찌 수치 뻥튀기 역시 조정되었습니다.
● 딜러 직업군의 팔찌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 팔찌 수치가 과도하게 뻥튀기 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무공 관련 옵션의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기존 내용]
● 딜러 직업군의 스펙포인트 고도화를 진행하였습니다.
  - 딜러 직업군에 보석 점수가 적용됩니다.
  - 보석 점수는 캐릭터의 스킬별 딜 지분에 맞춰 제공됩니다.
  - 스킬별 딜 지분은 직각 내 세팅별로 세분화 되어있으며, 채용률이 매우 낮은 특정 세팅의 경우 딜 지분 반영이 제대로 안 될 수 있습니다. 해당 경우, 문의 주시면 조속히 처리해드리겠습니다.
  - 캐릭터 이미지 밑에 '세팅' 항목을 추가하였습니다.
  - 이제 딜러 직업군은 '환산 공격력' 이라는 명칭의 새 점수가 제공됩니다.
  - 환산 공격력은 각종 딜증 요소가 전부 적용된 캐릭터의 공격력 수치입니다.
● 보석 툴팁이 제공됩니다.
  - 보석에 마우스를 올려 스킬명 및 딜 지분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캐릭터의 보석을 멸-홍 순으로 정렬했습니다. (임시로 비활성화 되었습니다.)
● 만찬, 음식, 버프 등으로 점수가 출렁이는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 '공격력' 스탯이 장비를 통해 직접 계산하는 방식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API에서 제공되지 않는 카르마 및 내실로 인해, 모든 유저들의 점수가 소폭 하락됩니다.
  - 낮아진 점수에 맞춰, 각 티어 달성에 필요한 수치를 하향 조정하였습니다.

2024-12-20 업데이트 안내

- 전구간 아크패시브 통합 대응 작업을 완료하였습니다.
- 각 스펙업 요소들의 딜 상승 수치를 조금 더 정확하게 조정했습니다.
- (구)스펙포인트의 잔재였던 '스펙 달성률' 기능을 삭제하였습니다.
- 모바일 페이지를 대폭 수정하여 가독성 및 접근성을 높였습니다.
- 사이트의 UI 및 세부 디자인을 소폭 수정하였습니다.
- 스펙포인트 상향 평준화에 맞춰, 티어 달성에 필요한 수치를 상향 조정하였습니다.

2024-12-14 업데이트 안내

특정 상황에서 귀걸이의 [무기 공격력%] 옵션과 [공격력%] 옵션의 계산식이
반대로 적용되는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2024-12-11 업데이트 안내

특정 팔찌 옵션이 서폿 직업군에게 적용되지 않는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2024-12-08 업데이트 안내

보정지역에 위치해 있을 시, 스펙포인트가 붉은색으로 출력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더하여, 보정지역임을 알리는 경고 아이콘이 추가되었습니다.

2024-12-07 업데이트 안내

로펙체커의 가독성을 소폭 조정하였습니다.

2024-12-01 업데이트 안내

즐겨찾기 및 최근검색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2024-11-24 업데이트 안내

캐릭터 정보 갱신하기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중앙값

기준일자 : 2025-09-30
딜러서폿
LevelMedianChange
1755 이상4505.85137.0
1750-1755미만4202.56122.0
1745-1750미만3910.38127.3
1740-1745미만3491.71111.4
1735-1740미만3175.0897.0
1730-1735미만2928.6690.3
1725-1730미만2565.9827.7
1720-1725미만2441.8923.7
1715-1720미만2233.1316.0
1710-1715미만2154.312.6
1705-1710미만1981.320.6
1700-1705미만1849.710.7
1695-1700미만1663.323.0
1690-1695미만1596.737.6
1685-1690미만1536.855.8
1680-1685미만1391.733.1
1675-1680미만985.642.8
1670-1675미만963.490.1
1665-1670미만915.740.7
1660-1665미만868.780.2